[블로그 운영 이야기] 2월 열한번째, 61번째 다음 메인 등극 노출글..

반응형
반응형

[블로그 운영 이야기] 2월 열한번째, 61번째 다음 메인 등극 노출글..


재미로 보는 티스토리 블로그 밥집(Bapzip)의 밥집러(Bapziprer)가 운영하는 블로그 이야기 입니다.

2월달 들어 열한번째 다음 메인 노출글이 나왔습니다.
2월 23일 수요일 점심때부터 특정 게시글의 일간 조회수가 늘더니 일간 방문수 2,697로 마무리..
해당 게시글의 일간 조회수는 1,166이 되었습니다.





해당 게시글의 기타 유입 자세히 보기를 확인해보면 다음 포털 PC 주소가 가장 많은 유입수를 보여줍니다.
이 말은 PC버전 다음 메인 화면에 노출 되었다는 의미이고 다른 링크들을 보니 모바일에서도 확인이 가능한 것으로 생각이 되었습니다.



 

2월 열한번째 다음 메인 노출글은 2월 23일에 게시된 "원팬 파스타, 진짜 짜장 스파게티 만들기" 게시글 입니다.

오전 7시에 게시했었는데 당일 바로 노출로 이어졌습니다.

[집밥] 원팬 파스타, 진짜 짜장 스파게티, Real 짜파게티 만들기

 

[집밥] 원팬 파스타, 진짜 짜장 스파게티, Real 짜파게티 만들기

[집밥] 원팬 파스타, 진짜 짜장 스파게티, Real 짜파게티 만들기 냉장실에 애호박을 너무 오래 보관해서 버리긴 아깝고 뭔가 해먹을까 고민하다 스파게티 면으로 짜장면을 만들어 봤습니다. 좀 더

babzip.tistory.com

 

 

 

 

 

 

 

 

 

다음 포털 PC 페이지에서 노출이 많이 되었을텐데 찾지 못하고 저녁 늦게나 모바일 페이지에서 제 글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다음 포털 모바일 페이지의 "홈&쿡" 섹션의 "매일매일 레시피" 코너에 있었습니다.

 




2월 11번째 메인 노출글까지 해서 2월 한달 인기글 11개가 모두 2월 24일까지 월간 조회수 1,000을 넘었습니다.

블로그 시작하고 16개월만에 처음 있는 일입니다.

슬프게도 수익은 여전히 못따라오는..

이렇게 인기있는 글은 많은데 수익은 16개월중 4~5번째 수준입니다.

아직 2월달이 며칠 더 남아있으니 2월 수익은 좀 더 오르겠지만요.




 

2월 23일, 일간 방문수 2,697 일때 구글 애드센스 예상 수입은 13.74달러 였습니다.

2월 22일은 대략 1,250 방문수에 1.55 달러 구글 애드센스 예상 수입. 

다음에 노출되지 않는 평소에는 대부분 이렇습니다.

2월 23일까지 11번의 노출이 있었고, 일간 구글 애드센스 예상 수입이 10달러 이상이었던 날이 11일, 3달러 미만이었던 날이 8일, 그리고 3달러와 10달러 사이가 4일 입니다. 

 

 

 

 

2월도 이렇게 마무리 되어갑니다. 노출만이 살길인데 계속 노출될 자신이 없습니다.

 

이상 재미로 보는, 티스토리 블로그 밥집(Bapzip)의 밥집러(Bapziprer)가 운영하는 블로그 이야기 였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