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밥] 채식용 잡채, 야매요리 콩고기 잡채 만들기

반응형
반응형

[집밥] 채식용 잡채, 야매요리 콩고기 잡채 만들기


다시 찾아온 콩단백, 콩고기 요리..
이번엔 콩고기 잡채 입니다.

정식 방법이 아닌 야매요리 방법으로 만드는 잡채라서 일명 "짭채" 입니다.

 

[집밥] 콩불, 이것은 콩고기 불고기 만들기

[집밥] 채식용 콩고기 된장찌개 만들기

[집밥] 채식용 콩고기 시금치볶음 만들기

[집밥] 채식용 콩불, 콩고기 간장 불고기 만들기

 

 

재료는 콩단백 콩고기와 시금치 한단과 당면, 표고버섯 그리고 당근 입니다.

 

 

 

 

콩고기는 미지근한 물에 30분 이상 넉넉하게 담궈서 불려줍니다.

저는 거의 1시간 이상 불리고 몇번 헹군 후 물기를 꽉 짜내고 사용합니다.

 

 

 

 

당면또한 미지근한 물에 미리 불려둡니다.

 

 

 

 

단근 반개는 채를 썰어두고 표고버섯 두개도 얇게 잘라둡니다.

그리고 시금치 한단도 잘 씻고 손질해 둡니다.

 

 

 

 

한시간 불린 콩고기는 물기를 꽉 짜내고 먹기좋은 크기로 잘라둡니다.

 

 

 

 

냄비에서 물을 팔팔 끓이고

 

 

 

 

 

 

냄비에 물이 끓으면 일단 불린 당면을 먼저 넣어줍니다.

 

 

 

 

이어서 손질해 둔 당근과 표고 버섯을 넣어주고 2분 정도 끓여줍니다.

 

 

 

 

그리고 시금치를 넣어주면서 시간을 재고 20초가 되었으면 가스불을 끄고 냄비에 있던 내용물들을 채로 걸러줍니다.

 

 

 

 

이렇게 채를 받쳐두고 물기를 빼줍니다.

 

 

 

 

그리고 달군웍에 기름을 넉넉하게 둘러줍니다.

 

 

 

 

 

 

거기에 잘라둔 콩단백, 콩고기를 넣어주고 볶아줍니다.

 

 

 

 

콩고기가 노릇하게 익어갈 즈음 채에 받쳐둔 당면, 당근, 표고버섯과 시금치를 웍에 넣어주고 함께 볶아줍니다.

 

 

 

 

급하게 양념장 준비를..

간장 여섯 큰술..

 

 

 

 

알룰로스 여섯 큰술..

 

 

 

 

굴소스 한 큰술..

 

 

 

 

참기름 세 큰술을 넣어줍니다.

 

 

 

 

양념장을 잘 섞어서 웍에서 볶아지고 있는 잡채의 내용물위로 부어줍니다.

 

 

 

 

양념과 재료들이 골고루 잘 섞이도록 볶아주면 콩고기 잡채, 야매요리 짭채가 완성입니다.

 

 

 

 

식사가 아니라 신제품 테스트의 현장이었습니다.

콩단백, 콩고기 요리 테스트는 계속됩니다.

 

 

 

 

 

 

모양은 제대로 나온 콩고기 잡채입니다.

 

 

 

 

콩고기 듬뿍, 시금치 듬뿍..

양파도 넣고 싶었는데 마침 집에 양파가 똑 떨어졌..

 

 

 

 

잡채를 앞접시에 듬뿍 덜고..

 

 

 

 

호로로로로록..

촵촵촵촵..

 

 

 

 

잡채 잘나왔습니다.

ㅋㅋㅋ

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

 

 

 

 

이상 또 하나의 콩고기 요리 레시피, 콩고기 잡채 만들기 후기 였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