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밥집] 품질좋은 와규가 있는 회식명가, 을지로 상우가든

반응형
반응형

서울 밥집, 서울 맛집, 고기 구워주는 상우가든, 을지로 맛집, 상우가든, 을지로 와규, 을지로 회식장소, 충무로 회식장소, 을지로 와규전문 상우가든 소개글.


을지로 저녁 약속이 있어 오랜만에 2호선 을지로입구역에서 내려 예전 회사 인근도 가보고 출퇴근 길을 다시금 경험해 보았었습니다.

저녁식사 장소였던 상우가든은 을지로3가역 인근 을지로 구시가지 골목길에 있는 고깃집 입니다.

 

을지로 감성이 여실하게 느껴지는 좁은 골목골목을 지나 상우가든이 있는 제이매크로타워에 도착 하였습니다.

구시가지의 매 골목마다 저녁장사를 하는 상점들은 빼곡하고 또 그 상점들을 이용하는 퇴근길 직장인들도 아주 많았었습니다.

올 겨울 제일 추웠던 날이기도 했었는데 저녁 시간을 즐기는 사람들이 많아 북적북적 되었던 을지로 골목길..

건물 지하에 상우가든이 있고, 차량이 있는 경우 제이매크로타워에 주차를 하면 됩니다.

지하로 내려가는 길..

상우가든의 영업시간은 매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10시까지이며, 오후 2시 30분부터 5시까지 브레이크 타임이 있습니다.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은 휴무일 입니다.

을지로 상우가든 입구

저녁 6시가 조금 넘은 시각에 도착을 했었고 직원분의 안내를 받아 안쪽 좌석에 앉았습니다.

매장 입구에 전시된, 아니 널부러져 있는 양주병과 양주 상자들..

매장 왼쪽으로는 고기 정형을 하는 주방이 보였습니다.

매장 입구 반대편으로는 음식을 만드는 주방이 있었고 그 주방에서 나오는 음식들이 쉴틈없이 서빙되고 있었습니다.

안내된 좌석에 앉아서 본 입구쪽 모습..

밖에서 생각했던 곳보다 실내 공간이 상당히 넓었습니다.

저희 일행이 안내된 홀 좌석에는 이미 저녁 시간을 즐기는 손님들이 몇 테이블 계셨습니다.

그리고 홀을 둘러싸고 있는 형태의 단체석들..

5인 이상 룸 예약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메뉴판 입니다.

상우가든 메뉴판

와규를 전문적으로 취급하고 있다고 합니다.

소고기 단품 메뉴들..

소고기 모둠 메뉴들..

Platter A로 주문을 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대략 750g의 와규 부위들이 나옵니다.

사이드 메뉴들..

주류..

위스키..

점심 메뉴들 입니다.

 

 

 

 

 

아..여기 점심 먹으러 와도 사이드부터 주문하겠구나!! 라는 생각이 들었었습니다.

음식 주문이 끝나고 바로 이렇게 상차림이 준비 되었습니다.

여기에다 고기를 굽는건가? 의문이 들던 작은 단조 무쇠팬을 직원분이 인덕션 위에 올리고 가열해 주었습니다.

개인 식기류들..

소금, 홀그레인 머스타드, 와사비, 쌈장이 이렇게 떠담을 수 있는 형태로 제공되었습니다.

다섯가지 기본 찬들이 나오는데 맛도 괜찮았고 빨리 빨리 리필을 해주셔서 또 좋았습니다.

음식이 나오는 주방 옆으로 반찬들이 놓여진 공간이 있었는데 직원분들이 찬이 떨어지면 금방 금방 채워주셔서 셀프바인지 확인을 못하였었습니다.

개인 앞접시에 필요한 찍먹 소스들을 덜어담아주고..

저 말고 누군가가 국물이 필요해서 주문했던 된장찌개 입니다.

그리고 곧이어 나온 Platter A 소고기 모둠 입니다.

상우가든 플래터A

그날 그날 GRADE A 메뉴 부위들 중에서 좋은 것들로 주신다고 했는데 이건 등심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각 부위 설명을 해주셨는데 제가 딴짓하느라 못들어서 그냥 소고기로 표기!!

앞서 궁금했던 이 단조 팬!!

고기를 구워주는 곳이 아닌 주방에서 구운 고기를 담아두고 식지않게 해주는 역할 이었습니다.

직원분이 저희 테이블의 고기들을 조금씩 가져가서 주방에서 구워진 고기는 숙주와 양파와 함께 구워져서 나왔었습니다.

가장 먼저 구워져 나온것은 등심 이었습니다.

첫 점은 소금만 살짝 뿌려주고 한입..

그리고 와사비도 올려서 먹어주고 홀그레인 머스타드도 올려서 와규를 즐겨줬습니다.

팬에 고기가 줄어들 즈음 다른 부위들도 직원분이 가져가셔서 이렇게 구워다 다시 담아주셨습니다.

그리고 마지막 접시에는 통마늘까지 함께 구워다 주셨습니다.

750g의 Platter A 와규 모둠 메뉴는 남자 세명이 먹기에 넘칠만큼 충분한 양이었습니다.

반찬들에 술까지 먹다보니 나중에는 구워진 고기가 좀 남았던..

홀에서 먹었어도 소란스럽지 않고 차분한 분위기로 직원분들이 구워다 주시는 와규를 즐길수 있는 멋진 장소 였습니다.

여러개의 룸들이 있어서 모임이나 회식이 있을때 룸에서 먹으면 더 집중되고 분위기 좋은 시간을 가질 수 있는 식사장소가 아닐까 생각이 되었습니다.

와규 등급에 대해서 잘 몰라서 얼마나 품질이 좋은 와규들이 제공되는지는 모르겠지만, 개인적으로 상우가든의 와규보다 한우 전문점의 1++ 한우들이 더 제 취향과 입맛에 맞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상 품질좋은 와규가 있는 회식명가, 을지로 상우가든 후기 였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