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밥집] 평양냉면 초보와 함께 방문한 평양냉면 전문점 을밀대 잠실점

반응형
반응형

겨울 평양냉면, 잠실 맛집, 잠실 추천 맛집, 방이동 맛집, 방이동 추천 맛집, 평양냉면 전문점, 잠실 평양냉면, 잠실 을밀대, 평양냉면 전문점 을밀대 잠실점 소개글.


3월이 오기전 2월의 어느날..

겨울이 가기전에 평양냉면이 먹고 싶어져서 잠실 방이동 먹자골목의 평양냉면 전문점 "을밀대" 잠실점을 찾았습니다.

 

 

평양냉면은 원래 겨울철 별미라던데 그래도 여름철보다는 손님들이 덜 붐비는 을밀대 잠실점의 점심 즈음 모습입니다.

을밀대 잠실점

겨울철에는 계절메뉴로 우족양지탕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앞서 말한것처럼 여름철보다는 조금 한산해 보이는 점심시간대의 을밀대 잠실점의 모습입니다.

저와 30대 초반의 일행 그리고 평양냉면을 한번도 안먹어 봤다는 20대 후반의 일행과 함께 물냉면 양많이로 주문을 하였습니다.

뜨끈한 면수가 주전자에 담겨 나와서 테이블마다 준비되어 있는 컵에 따라 마시면 됩니다.

구수한 메밀면의 풍미가 느껴지는 면수인데, 20대의 일행분은 고개를 갸웃갸웃 하시면서 드셨습니다.

평양냉면이 나오기 전에 겨자와 무절임이 먼저 나왔습니다.

이윽고 양많이로 주문한 을밀대의 평양맹면이 나왔습니다.

겨울철에 먹는 살얼음 동동 평양냉면 입니다.

을밀대 평양냉면
평양냉면
겨울 평양냉면

수육 고명 세점이 올려져 있었습니다. 한점을 세점으로 나눈것 같은 느낌..

을밀대 평양냉면 특유의 두툼한 면을 먼저 눈으로 즐겨주고..

 

 

 

 

 

냉면 그릇채로 들고 국물부터 드링킹..

육향과 다른곳보다 진하게 느껴지는 소금간의 평양냉면 육수 입니다.

이건 제가 국물을 많이 마신가 아니라 양많이로 주문해서 면이 많아서 국물이 적어 보이는 것이었습니다.

평양냉면 국물에 잘 적셔진 면도 집어서 후루루룩 흡입 해주고..

추가로 육수를 요청하였습니다.

을밀대 잠실점에서는 추가 육수는 이렇게 컵으로 가져다 주십니다.

그대로 냉면그릇에 투하..

그리고 이번엔 면에 식초를 뿌려주고 겨자도 넣고 육수와 잘 섞어주고 평양냉면을 즐겨 줬습니다.

무절임과 함께 면을 듬뿍 집어들고 흡입을..

마지막으로 고춧가루를 살짝 뿌려주고 또 색다르게 평양냉면을 즐기고 있을 즈음..

제 옆에서 식사를 하던 평양냉면을 처음 먹어보던 20대 일행은 한번 먹을때마다 어? 어? 어? 를 남발하더니 식초, 소금, 설탕, 고춧가루를 차례로 넣어가며 평양냉면을 먹으면서 고개를 절레절레 젓고 있었습니다.

아직 그분에게는 조금 어려운 음식이었나 봅니다.

여튼 2월달에 겨울의 마지막 평양냉면을 즐기고 계산대 앞에서 확인한 가격인상 소식..

이제 다른 음식들 가격이 하도 올라서 평양냉면이 그닥 비싸게 안느껴진다는 반전이 있습니다.

이상 평양냉면 안먹어본 20대와 함께 방문한 서울 을밀대 잠실점 후기 였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