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운영 이야기] 기록으로 보는 2022년 밥집 티스토리 블로그 결산

반응형
반응형

블로그 운영, 수익형 블로그, 블로그 연간 결산, 티스토리 블로그 2022년 결산, 다음 티스토리 블로그 연간 결산글.


2022년 한해는 이제 만 2년차가 된 저의 블로그 밥집(Bapzip)이 본격적인 모양새를 잡아간 한해로 생각이 됩니다.

2022년 한해동안 제 블로그 총 방문수는 100만이 조금 넘은 1,024,634를 기록하였습니다.
2022년 1월 5만 6천여명으로 시작된 월간 방문수는 7월에 9만을 찍고 그 이후 쭉 월간 10만명 전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지난 1년간 일간 방문수를 평균으로 내면 대략 일간 2,807의 밥집 방문이 있었습니다.

2020년 10월 중순부터 시작한 블로그가 3년차가 되면서 다음 포털 사이트의 노출수가 상당히 늘었습니다.
1년간 총 113회의 다음 포털 사이트 노출이 있었고, 제일 다음 포털 노출이 많았던 달은 12번이었고, 제일 노출이 작았던 달은 7번 이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광고 클릭수는 연간 총 25,635번이 발생되었고 이에 따라 연간 2,913달러 정도의 연간 광고 수익이 발생하였습니다.

블로그 결산





2022년 밥집 월간 방문수 추이를 그래프로 보면 9월까지 상향 추세를 보이다가 10월부터 떨어지고 아직 그 추이를 회복하지 못하고 있는 것이 보입니다.
10월 중순 다음 카카오 데이터 센터 화재사건 이후 블로그도 먹통이 되면서 두달이 넘게 지났지만 밥집 블로그의 방문 수치는 완전히 복구되지 않고 있습니다.

블로그 방문수 추이





일간 평균 방문수와 광고 클릭수는 월간 방문수와 유사한 형태로 그려지는데 10월 충순 이후 애드센스 광고 클릭수의 하락폭이 방문수에 비해 더 크고 회복이 더욱 더딥니다.





광고 수익 그래프를 통해서 패턴을 확인 해보면 그 갭이 더 커집니다. 전체적인 패턴은 방문수 패턴과 유사하나 10월 중순이후 하락폭이 아주 커서 연초 수준까지 수익이 떨어진 상태이며 월간 최대 수익 기준으로 12월달은 37% 수준까지 수익이 떨어지면서 연말을 보냈습니다.
월간 방문수 기준 최대 수익달과 12월 방문수는 20% 정도밖에 차이나지 않았는데 수익은 63%나 차이가 나는 현상이 아직 진행되고 있습니다.





9월까지는 성장시키는 재미가 있었던 블로그 밥집 이었습니다.
10월 중순이후 무엇을 더 해야 할까? 아직 방향성을 못잡고 있는 블로그 밥집 입니다.
2023년 계묘년의 밥집은 어떻게 될까요?

1년간 방문수는 150만명이 넘었으면 좋겠고 수익은 연간 4천달러가 넘었으면 좋겠는데 지금으로서는 어려워 보입니다.


이상 재미로 보는 티스토리 블로그 밥집(Bapzip)밥집러(Bapziprer)가 운영하는 블로그 이야기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