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콕 맛집] 방콕 최고의 곱창구이, 재당 쌈얀(Jae Dang Samyan) 재당쏨땀 아이콘시암(ICONSIAM) 쇼핑몰점

반응형
반응형

태국 방콕 여행, 방콕 여행, 방콕 맛집, 방콕 추천 맛집, 방콕 쏨땀 맛집, 아이콘시암 맛집, 재당 쏨땀, 재당쏨땀, 재당 썀얀, 방콕 아이콘 시암 맛집, 방콕 곱창구이 맛집 소개글.


재당 썀얀(Jae Dang Samyan)은 태국 방콕 쭐라롱곤 대학교 인근 쌈얀 지역의 유명 쏨땀 맛집 재당 쏨땀(Je Dang Somtum)의 프렌차이즈 레스토랑 입니다. 
미쉐린가이드 빕구르망 리스트에도 등록된 재당 쏨땀은 그 유명세를 이용하여 재당 썀얀이라는 브랜드로 체인화 하였고 방콕의 경우 대형 쇼핑몰 위주로 빠르게 입점하고 있습니다. 현재 아이콘시암점을 필두로 시암의 시암 파라곤 백화점, 프롬퐁의 엠포리움 백화점에도 재당 썀얀 매장이 있는것을 확인하였습니다.
 
 
Je Dang Somtum
https://goo.gl/maps/7GChjNZTx1FQxEfg7
 
 
썀얀 지역에는 2019년에 신규 오픈한 24시간 운영하는 대형 쇼핑몰 썀얌 밋타운 쇼핑몰도 있습니다.
samyan-mitrtown 쇼핑몰
https://goo.gl/maps/v5fnY7UUW69dCdnP6
 
 
여튼 본점인 재당 쏨땀이 아닌 재당 썀얀을 들르기 위해 방콕에서 가장 규모가 큰 쇼핑몰인 ICONSIAM을 들렀습니다.
 
ICONSIAM
https://goo.gl/maps/Y4C33iwMFVuAsaVm8
 
 
재당 썀얀 아이콘시암점은 쇼핑몰 지하 Sook SIAM이 운영되는 곳에 매장이 있습니다.
Sook SIAM은 과거의 태국 지역 시장이 연상되도록 꾸민 브랜드 매장에 음식과 공예품 가판대 있는 ICONSIAM 쇼핑몰의 지하 공간입니다.

쑥씨암
Sook SIAM
아이콘시암

 
 
 
 
Sook SIAM의 규모가 꽤나 큰편이라 이곳을 구경하는데도 많은 시간이 필요합니다.

 
 
 
 
재당 썀얀 레스토랑을 찾는 간단한 방법은 Sook SIAM에서 세븐 일레븐 7-ELEVEN 편의점을 찾으면 됩니다.

 
 
 
 
세븐 일레븐 편의점을 등지고 보면 이런 빨간 간판이 보이는데 왼쪽의 아주머니 그림을 기억하시면 됩니다.
이곳이 바로 재당 썀얀 아이콘시암점 입니다.

 
 
 
 
이 아주머니를 찾으시면 됩니다. 매장에 준비된 메뉴판을 제외하고는 영어가 거의 안보이는 재당 썀얀 이었습니다.

 
 
 
 
2019년에 현지어로 커무양이라고 부르는 돼지 어깨살구이, 항정살 구이로 미쉐린가이드 빕구르망 리스트에 등록된 곳이고 본점 이름에 쏨땀이 붙어있을 정도로 파파야 샐러드 쏨땀을 전문적으로 만들어 파는 곳이기도 합니다.

 
 
 
 
다양한 쏨땀 메뉴들..

 
 
 
 
그리고 구운 돼지 곱창!!
Grilled Pork Intestines라는 특별한 메뉴가 있는 재당 쌈얀 아이콘시암점 입니다.
엠포리움 백화점의 재당썀얀 고메잇츠 점에도 갔었는데 아예 구운 돼지 곱창 메뉴가 없었습니다.
본점에도 안파는 아이콘시암점에만 있는 메뉴라고 합니다.

 
 
 
 
다양한 바베큐와 밥으로 구성된 세트메뉴도 있고 포장도 가능합니다.

 
 
 
 
제가 주문한 옥수수 쏨땀인 쏨땀콘, 항정살 구이 그리고 구운 돼지 곱창 두팩 입니다.
망고쥬스까지 포함해서 464바트, 한화로 대략 17,000원 정도 비용을 지불하였습니다.

 
 
 
 
곱창을 특제 양념을 뿌리고 아주 제대로 구웠습니다.

 
 
 
 
어찌나 부드럽고 잡내없고 짭쪼롬 하면서고 고소한지 완전 반하고 왔습니다.

 
 
 
 
그리고 커무양, 태국에서는 돼지 어깨살이라고 하는 항정살 구이..

 
 
 
 
참깨가 섞어져 있는 특제 양념이 고기 겉면에 뿌려져 있는데 이 양념이 바베큐 맛을 더욱 특별하게 해줬습니다.
왜 재당 쏨땀이 이걸로 미쉐린가이드에 등록 되었는지 납득이 될만한 맛이었습니다.

 
 
 
 
옥수수 쏨땀은 파파야가 들어있고 옥수수가 함께 들어간 것으로 알았는데 재당 썀얀의 옥수수 쏨땀은 옥수수만 들어있는 형태였습니다.

옥수수 쏨땀
쏨땀콘

 
 
 
 

 

 
 
 
 
태국에선 기름진 음식 먹을때 김치 생각이 안납니다.
이 쏨땀이면 다 해결!! 

 
 
 
 
그리고 다른 매장에서 사온 망고쥬스로 목을 시원하게 축여줬습니다.

 
 
 
 
곱창 구이와 항정살 구이맛에 반해 인스타 팔로우한 1인입니다.

 
 
 
 
재당썀얀 아이콘시암점 매장 운영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9시까지인데 마지막 주문을 오후 8시에 마감한다고 합니다.

 
 
 
 
여긴 프롬퐁 지역의 5층에 있는 푸드코트 고메 잇츠(GOURMET EATS)입니다.

엠포리움 백화점
고메 잇츠

 
 
 
 
엠포리움 백화점 리모델링을 하면서 2022년 하반기 고메 잇츠도 새롭게 매장들이 개편 되었습니다.
그 푸드코트에서도 재당 썀얀 매장을 볼 수 있었습니다.

 
 
 
 
아주머니 그림을 기억해야 합니다.
재당 썀얀의 셋트 메뉴들..

 
 
 
 
그리고 바베큐와 쏨땀 메뉴들인데 돼지 곱창구이는 이 매장의 메뉴판에서는 없었습니다.

 
 
 
 
109바트짜리 닭다리 구이인 까이양 입니다.

 
 
 
 
닭다리 구이에도 재당 썀얀의 특제 양념들이 마구 뿌려져 있었습니다.

 
 
 
 
그리고 커무양!! 항정살 구이..
이번에는 찰밥까지 포함된 셋트메뉴로 주문을 했었습니다.

 
 
 
 
역시나 겉면에 특제 양념이 수북..

 
 
 
 
돼지 곱창 구이도 맛있었고 항정살 구이도 맛있었는데 닭다리살 구이도 맛있습니다. ㅜㅜ
부드럽고 고기 겉면에 뿌려진 특제 양념이 또 너무나 잘 어울립니다. 

 
 
 
 
항정살 구이는 역시나 맛있습니다.

 
 
 
 
그리고 이번엔 순정 파파야 샐러드 쏨땀을 주문 했었는데, 이집 쏨땀 맛집 인정!!
왜 본점 매장 이름에 재당 쏨땀 이라고 쏨땀이 붙어 있는지 알게 되었습니다.
방콕에서 가봤던 음식점들 중에서 가게 이름에 쏨땀 들어가 있으면 진짜 모두 맛집 이었습니다.
재당 쏨땀도 그러하였습니다.

 
 
 
 
여튼 방콕에서 제일 맛있는 돼지 곱창구이를 만날 수 있었던, 재당 쌈얀(Jae Dang Samyan) 아이콘시암(ICONSIAM) 쇼핑몰점 매장 이었습니다. 
 
이상 돼지 항정살 구이도 닭고기 구이도 쏨땀 까지도 아주 맛있었던 재당 썀얀 후기 였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