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밥] 다이어트 식단용 들기름 두부 계란전 만들기, 만드는법

반응형
반응형

다이어트 식단용 두부요리, 들기름에 구워낸 두부와 계란 조합의 들기름 두부 계란전 만들기, 만드는법, 황금레시피 소개글


요즘 많이 안먹은것 같은데 살이 많이 쪄서 평일 저녁 한끼는 다이어트 식단메뉴로 먹으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칼로리가 낮은 음식을 찾다보니 두부를 빼먹을 수 없습니다.

기름에 두부를 굽는것이 번거롭지만 워낙 두부구이, 두부전을 좋아해서 번거로움을 무릅쓰고 퇴근해서 씻고 제 밥을 챙겨 먹었습니다.

일단 팬을 중불로 달궈주고 참기름을 네다섯 큰술 팬에 뿌려주고 여섯등분으로 자른 두부 한모를 그대로 구워줍니다.
팬에서 달궈진 들기름과 두부에서 나온 수분이 섞이면서 들기름으로 끓이는 듯한 두부구이가 만들어집니다.
한쪽면을 3분정도 구워주고 뒤집고 다른면도 3분 구워주고 뒤집고 다시 양면을 2분정도 구워줬습니다.
들기름 두부구이, 두부전을 굽는 시간은 두부 종류와 두께마다 다를수밖에 없습니다.
이때 두부를 구우면서 소금을 살짝 뿌려주고 적당하게 간을 해줍니다.





구운 두부는 이렇게 접시에 담아줍니다.





그리고 두부를 구운 들기름이 남아있는 팬에 계란 두개를 깨넣어주고 다진 대파를 계란위로 뿌려주고 소금도 살짝 뿌려줍니다.
가스불은 계속 중불로 조리해 줍니다.
이렇게 되면 아래는 들기름향이 나고 윗쪽엔 파향과 맛이나는 멋진 튀긴 계란 후라이가 만들어집니다.




 





이 계란 후라이를 두부구이, 두부전 위로 올려주면 들기름 두부 계란전 완성입니다.





이렇게 구운 두부를 계란 노른자에 찍어먹어나 함께 먹으면 됩니다.
간단하게 만들어서 부담없이 먹기 좋은 칼로리 낮은 식단용 요리 입니다.





이상 다이어트 식단용 들기름 두부 계란전 만들기, 만드는법 후기 였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