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운영 이야기] 2021년 6월 티스토리 블로그 결산, 구글 애드센스 수익 인증

반응형
반응형

[블로그 운영 이야기] 2021년 6월 티스토리 블로그 결산, 구글 애드센스 수익 인증


2020년 10월 중순부터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했고 어느덧 10개월차 블로거가 되어가고 있는 밥집(Bapzip)의 밥집러(Bapziprer)입니다.

 

7월이 되어 작성해보는 지난 6월 밥집(Bapzip) 티스토리 블로그 결산 이야기..

 

이 글을 작성하는 7월 2일 기준으로 밥집(Bapzip) 티스토리 블로그에 작성된 게시글이 총 857개 입니다.

7월들어 작성된 글을 제외하고 6월 한달 작성된 글은 모두 73개..

4월 84개, 5월 83개에 이어 조금 떨어진 수치입니다.

 

1,000개 게시글까지 이제 150개가 조금 안남았습니다.

 

 

 

6월 월간 방문수는 34,782!!

최악이었던 5월에 비해 방문수는 훨씬 나아졌습니다.

- 구글 검색 방문수와 네이버검색 방문수가 모두 전달보다 수치가 올라갔습니다.

- 월간 조회수가 가장많은 인기글이 다음 포털에 노출되었던 글이 아니라 검색으로만 조회수가 올라간 글입니다.

- 월간 조회수 2위부터 5위까지의 글이 다음 포털에 노출된 글인데 다른달에 비해 조회수가 크게 아쉬운 1천 초반대에 머물고 있습니다. (좋은시절 다 갔다는 얘깁니다.)

- 다른달보다 전체적으로 고르게 인기글의 월간 조회수가 올라갔습니다. 이는 게시글이 많아지면서 검색해서 찾아오는 분들이 많아졌다는 것으로 해석됩니다.

 

 

 

 

 

 

 

 

6월에 다음 포털 메인페이지에 노출된 글들은 아래와 같습니다. 네개의 글이 세번 노출되었습니다.

 

[집밥] 불족면, 부제 "남은족발버리지마요" 만들기 2탄 (tistory.com)

 

[집밥] 불족면, 부제 "남은족발버리지마요" 만들기 2탄

[집밥] 불족면, 부제 "남은족발버리지마요" 만들기 2탄 족발이 또 남아버렸습니다. 그래서 다시 만든 "불족면" 입니다. 지난편에 이어서 새로운 불족면 만들기 2탄.. [집밥] 불족면, 부제 "남은족발

babzip.tistory.com

 

[집밥] 꽈리고추 덕후의 꽈리듬뿍 삼겹살 제육볶음 만들기 (tistory.com)

 

[집밥] 꽈리고추 덕후의 꽈리듬뿍 삼겹살 제육볶음 만들기

[집밥] 꽈리고추 덕후의 꽈리듬뿍 삼겹살 제육볶음 만들기 금요일 퇴근길에 "제육볶음"이 먹고 싶으시다는 동거인의 전화를 받고 집에 가기 전에 재료들을 사서 분리수거 봉투에 담아 갔습니다.

babzip.tistory.com

 

[집밥] 파주 사과떡볶이 밀키트로 야식 만들기 (tistory.com)

 

[집밥] 파주 사과떡볶이 밀키트로 야식 만들기

[집밥] 파주 사과떡볶이 밀키트로 야식 만들기 떡볶이로 세계정복을 꿈꾸는 파주 "사과떡볶이"의 밀키트를 먹어보게 되었습니다. 냉동 보관할 경우 2개월까지 보관 가능한 밀키트 입니다. 떡볶

babzip.tistory.com

 

[집밥] 야매요리 무수분 토마토 비프스튜, 굴라쉬 만들기 (tistory.com)

 

[집밥] 야매요리 무수분 토마토 비프스튜, 굴라쉬 만들기

[집밥] 야매요리 무수분 토마토 비프스튜, 굴라쉬 만들기 "굴라쉬"는 파프리카 고추로 양념해서 고기와 야채로 만든 헝가리식 비프스튜 입니다. 집에 마침 선물로 받은 한우 안심이 잔뜩 있어서,

babzip.tistory.com

 

 

 

 

6월과 그리고 지난기간 구글 애드센스 예상 수입입니다.

6월 한달 예상 수입은 방문수가 최악 이었던 5월보다도 못하고 3월보다도 못합니다. 

엥??

(원래 6월 한달 저희 목표는 60달러 였습니다.)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10개월차 현재까지 대략 700$의 구글 애드센스 수익이 발생 하였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자동지급액을 500달러로 해두어서, 3월에 이어 두번째 수익 지급을 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3월 첫번째 구글 애드센스 수익 지급이 21일에 진행되었던 것으로 보아 이번달 7월 21일에 549.04$가 지급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6월은 5월에 비해 모든 수치가 다 좋습니다.

그런데 왜 5월보다 수익이 적을까요?

결론은 광고 클릭수에 있습니다. 물론 클릭당 단가도 중요하지만 결국은 구글 애드센스의 수익은 광고 클릭수를 기반으로 누적되는게 기본입니다.

수익과 같이 6월의 광고 클릭수는 3월이나 5월에 비해 적습니다.

 

 

 

 

요즘 블로그 운영에 조금 흥미를 잃은것이 사실입니다.

7월은 무슨 목표를 가지고 블로그를 운영해봐야 할까요?

일단 며칠 더 고민해봐야 겠습니다.

 

저도 다른분들의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 분석글이나 결산글을 보고 제 블로그 운영에 많은 도움을 받고 있습니다.

제 글도 누군가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이렇게 2021년 6월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 결산글을 마칩니다.

이상 밥집(Bapzip)의 밥집러(Bapziprer) 였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