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운영 이야기] 42번째 다음 메인 등극, 애드센스 수익인증 재미로 보는 티스토리 블로그 밥집(Bapzip)의 밥집러(Bapziprer)가 운영하는 블로그 이야기깁니다. 12월 28일 40, 41번째 다음 메인등극 글을 올리고 여운이 가시기도 전에, 그날 저녁 늦은시간부터 특정 게시글의 조회수가 마구 올라가기 시작했습니다. [블로그 운영 이야기] 40, 41번째 다음 메인 등극, 애드센스 수익인증 [블로그 운영 이야기] 40, 41번째 다음 메인 등극, 애드센스 수익인증 [블로그 운영 이야기] 40, 41번째 다음 메인 등극, 애드센스 수익인증 재미로 보는 티스토리 블로그 밥집(Bapzip)의 밥집러(Bapziprer)가 운영하는 블로그 이야기깁니다. 12월 24일 크리스마스 이브.. 구 babz..
[집밥] 전복내장 리조또, 게우 리조또 만들기 전복 네마리를 손질하고 전복내장과 전복살을 분리해서 각각 다른 요리를 만들었습니다. 전복내장을 이용해서는 "전복내장 리조또"를 만들었습니다. 물론 야매요리!! 제 마음대로 레시피 입니다. 그래서 재료도 제 마음대로!! 2인분 기준 햇반 두개, 전복내장 네개, 냉동 혼합야채 듬뿍, 마늘 열개, 버터 두세 큰술, 우유 350ml이상 그리고 치즈 듬뿍 입니다. 마늘은 잘게 으깨어 둡니다. 그리고 전복내장은 아주 잘게 다져줍니다. 재료 손질 끝!! 그리고 팬을 약한불에 달궈주고 버터를 넣어줍니다. 라꽁비에뜨 꽃소금 버터 두개 총 30g 입니다. 달궈진 팬에서 버터를 먼저 녹여주고.. 으깨둔 마늘을 버터에서 먼저 볶아줍니다. 거기에 다진 전복내장을 넣어줍니다. 그리고..
[일상] 아스트라제네카, 화이자, 화이자 코로나19 백신 부스터샷 3차 접종 완료 후기 코로나19 백신 부스터셧 3차 접종을 완료해서 이렇게 후기로 남겨봅니다. 1차 접종은 6월 8일에 아스트라제네카로 완료!! 2차 접종은 지난 8월 25일 교차접종으로 화이자로 접종 완료 하였습니다. 그리고 3개월이 지나고 3차를 맞아야 하나 한달 정도 고민을 했습니다. 추가접종 해당백신, 추가접종 백신종류도 여러번 확인을 해봤습니다. 1차에 아스트라제네카, 2차 화이자 교차접종은 3차 부스터샷 접종은 화이자를 권고하며 실제 제가 받은 문자로는 모더나도 가능하다고 안내를 받았었습니다. 그리고 12월 28일 아침에 카카오톡을 이용하여 잔여백신 예약을 통해 화이자 백신을 예약였습니다. 그리고 늦지않게 병원 방문.. 접수처에..
[집밥] 바다내음 물씬 전복버터볶음 만들기 전복 네마리로 전복버터볶음을 만들어 봤습니다. 색과 식감을 위한 청피망과 노랑 빨강 파프리카, 양파 한개, 표고버섯 두세개, 당근 반개 그리고 버터 세 큰술 정도를 준비 했습니다. 전복은 일단 솔로 잘 세척해주고 물에 헹굽니다. 그리고 수저로 껍질을 분리해주고.. 다시 전복내장과 전복살을 분리하고 입부분을 잘라내 버리고 전복살은 네등분으로 잘라둡니다. 전복내장은 다른 요리에 사용할 예정입니다. 다른 채소들도 전복살 정도의 크기로 잘라둡니다. 그리고 팬을 가스불 중불로 해서 가열해 줍니다. 거기에 버터를 먼저 녹여줍니다. 저는 라꽁비에뜨 꽃소금 버터를 두개 사용했습니다. 버터와 함께 전복살을 볶아줍니다. 전복살을 버터에 코팅하는 것처럼 잘 섞어주며 볶아줍니다. 전..
[블로그 운영 이야기] 40, 41번째 다음 메인 등극, 애드센스 수익인증 재미로 보는 티스토리 블로그 밥집(Bapzip)의 밥집러(Bapziprer)가 운영하는 블로그 이야기 입니다. 12월 24일 크리스마스 이브.. 구글 검색을 통한 방문수가 평소보다 많이 늘었습니다. 인기글 세개가 모두 크리스마스 홈파티 관련글 이었습니다. 그리고 크리스마스 당일.. 밥한다고 정신없이 보내고 저녁에서야 블로그에 들어와보니 일간 방문수가 평소보다 많이 들어와 있습니다. 인기글을 보니 크리스마스와 상관없는 밥집 글입니다. '아하!! 다음 포털 메인에 걸렸구나!!' 일간 조회수는 작고 소중하게 537 이었습니다. 그리고 크리스마스 다음날.. 전날의 여파인가 일간 방문수가 또 늘었습니다. 인기글을 확인 해보니 또 다른 집밥..
[일상] 오랜만에 일과중 혼밥.. 오전부터 몰아치는 미팅들을 모두 마치고 나니 벌써 점심시간이 훌쩍지나 버렸습니다. 점심으로 뭘 먹을까 고민하며 잠실 롯데월드몰 지하를 혼자서 이리저리 왔다갔다 하다 결정한 곳은 롯데리아 BURGER LABORATORY!! 주문을 하고 한참을 기다렸다가 햄버거 셋트를 받았습니다. 점심 시간을 한참 지났는데도 롯데리아 BURGER LABORATORAY를 이용하는 분들이 많았습니다. 제 주문은 DOUBLE X2, EX2 셋트!! 빵은 브리번으로!! 그리고 치킨 2조각 추가!! 정말 오랜만에 먹게되는 롯데리아 버거였습니다. 이상하게 어릴적부터 제 취향에 잘 맞던 롯데리아 치킨.. 랜덤으로 나오는데 닭다리만 두조각 이었습니다. DOUBLE X2버거 개봉!! 한입 크게 베어무니 실..
[집밥] 버터전복내장볶음밥, 버터게우볶음밥 만들기 전복을 손질하고 남은 전복내장, 게우는 주로 생으로 참기름에 찍어 먹거나 전복죽에 많이 사용하는데 볶음밥으로 만들어 봤습니다. "버터전복내장볶음밥", "버터게우볶음밥" 전복 두마리에서 나온 전복내장과 햇반하나 그리고 냉동 혼합야채와 버터를 준비했습니다. 일단 전복내장 게우를 도마위에서 아주 잘게 다져줍니다. 중약불로 달군 팬위에 버터를 한덩이 올려주고.. 전 라꽁비에뜨 꽃소금 버터를 사용하였습니다. 거기에 다시 다진 전복내장을 넣어줍니다. 타지않게 중약불 혹은 약불로 전복내장을 버터로 잘 볶아줍니다. 그리고 햇반 한개 투하.. 가스불을 센불로 올려주고 밥과 버터로 볶은 전복내장, 게우를 잘 섞어가며 한번 볶아줍니다. 그리고 냉동 혼합야채를 넣어줍니다. 해..
[일상] 밥집 블로거의 지난 한주..부제_연말연시 주간 밥집(Bapzip) 블로그 밥집러(Bapziprer)의 지난 한주동안 뭘 먹었는지 써보는 일상 글 입니다. 크리스마스 전주, 그러니까 이제 2021년도가 2주가 남지 않은 시점.. 연말 여러 약속들이 잡혀 있던 상황이었습니다. 지지난 일요일 아침 식사의 주제는 전복이었습니다. 전복버터볶음.. 전복내장리조또.. 그리고 점심은 굴이 주제로.. 매운 굴칼국수 였습니다. 저녁에는 또 굴.. 계란물로 피를 만든 굴만두 한상 이었습니다. 주말동안 생굴 1kg 소비 완료!! 월요일부터 너무 바빠서 점심 식사시간을 놓쳐서 혼자 오랜만에 롯데리아를.. 더블 X2버거 셋트에 조각 치킨 두개.. 햄버거는 평범했고.. 여전히 롯데리아 조각치킨은 제 입맛에 잘 맞았습니다...
[집밥] 전복손질 및 전복회 만들기 전복이 싸서 버터전복볶음을 만들기 위해 여섯 마리를 샀다가 두 마리는 전복회로 먹기로 했습니다. 이렇게 해수가 담긴 진공팩으로 배송된 전복입니다. 개봉하고 바로 먹을것만 빼 놓고 나머지는 스테인레스 용기에 담아서 냉장고에 두었다가 조리해서 먹었습니다. 일단 전복의 살과 껍질은 칫솔이나 조리용 솔을 이용해서 박박 문질러서 오래묵은 때들을 벗겨줍니다. 그리고 왼손에 전복을 쥐고, 이때 전복의 입 부분이 아래쪽으로 가게 하고 전복의 오른쪽 옆면에서 수저나 작은 과도를 이용해서 전복의 관자 부분을 잘라내서 살과 껍질을 분리해 줘야 합니다. 이때 잘못하면 손을 다치는 경우도 생겨서 상당히 조심해야 합니다. 수저나 과도를 잘못 넣어주거나 너무 급하게 관자와 껍질을 분리하려고 하면..
[일상] 다이어터의 주간 운동기록 먹기위해 운동하는 다이어터 밥집러(Bapziprer)의 주말에 적어보는 주간 운동 기록입니다. 온 세상이 꽁꽁 얼어붙었던 토요일은 그냥 오랜만에 집콕모드.. 다행히도 동네 마트라도 다녀와서 겨우 2천보를 걸었던 날이었습니다. 아..지난 한주는 운동이 너무 부족했었던 한주였습니다. 실로 올해 가장 적게걸은 한주 입니다. 일일 평균 걸음 수가 1만 5천보가 채 되지 않았습니다. 하루 목표 걸음 수를 15000보로 지정해 뒀는데 3일이나 목표를 달성하지 못하였습니다. 제 걸음 수 분석을 보면 평균치의 두배를 조금 더 웃도는 수치였습니다. 이상 삼성헬스 앱에 기록된 기록들 입니다. 구글 피트니스에 기록된 제 활동입니다. 심장 강화 점수 역시나 화요일, 금요일 그리고 토요일에 목..
[집밥] 생굴이 잔뜩 들어간 매운 굴칼국수 만들기 생굴이 정말 많이 들어간 아주 매운 "굴칼국수"를 만들어 봤습니다. 2인분 재료로 생굴 300g, 생칼국수면 400g, 애호박 반개, 표고버섯 두개 드리고 마늘 네쪽을 준비했습니다. 생굴은 소금물에서 살살살살 흔들어서 불순물들과 분리시켜주고. 다시 흐르는 물에 헹궈주고 채반을 받치고 물기를 빼둡니다. 칼국수면을 따로 삶아줄 물을 면기에서 끓여줍니다. 칼국수를 함께 삶지않고 따로 삶아주면 칼국수 국물이 덜 찐득해지고 밀가루맛도 덜 납니다. 그리고 냄비에 물 1리터를 끓여줍니다. 물이 끓어오르는 동안 애호박은 채썰고, 표고버섯은 편썰고 마늘은 으깨둡니다. 냄비의 물 1L가 끓어오르면 만능멸치육수 조미료 네 큰술을 넣고 살짝 멸치맛을 더해줍니다. 거기에 찌개용..
크리스마스 성탄절 일상, 크리스마스 홈파티, 성탄절 홈파티, 성탄절 음식, 성탄절음식, 크리스마스 음식, 성탄절 홈파티 음식, 2021년 크리스마스 홈파티 그리고 음식들.. 크리스마스 이브에 이어 크리스마스 본식, 성탄절이 밝았습니다. 전날 크리스마스 이브 파티에 이어.. [크리스마스 이브 일상] 2021년 홈파티 그리고 음식들.. [크리스마스 이브 일상] 2021년 홈파티 그리고 음식들.. [크리스마스 이브 일상] 2021년 홈파티 그리고 음식들.. 2021년 크리스마스 이브날 퇴근길 문앞에서 만난 택배들.. 크리스마스 이브 홈파티 음식 마지막 재료들이 도착했습니다. 으하하하하.. 배송 babzip.tistory.com 식탁보부터 바꾸고 크리스마스 성탄절 파티 음식준비를 시작한 것은 오후 5시 30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