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운영 이야기] 스물세번째 다음 메인 등극, 애드센스 수익인증

반응형
반응형

[블로그 운영 이야기] 스물세번째 다음 메인 등극, 애드센스 수익인증


재미로 보는 밥집(Bapzip) 밥집러(Bapziprer)의 블로그 운영 이야기깁니다.

7월 5일,  7월 9일, 7월 23일에 이어 7월의 네번째 다음 메인 노출글, 메인 등극글이 나왔습니다.
7월 27일 화요일 오후 5시까지는 평소와 다름 없었는데 퇴근 후 일간 방문수가 확 올라간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최종 일간 방문수는 2,985 입니다.

 

7월에는 대박 방문수가 나온 경우는 없었지만 네번 모두 2,000 후반대의 일간 방문수를 기록 하였습니다.

물론 이 수도 평도 대비 굉장히 높은 수치이긴 합니다.

 

 

 

 

기타 유입 자세히 보기를 확인 해보면, 평소와는 조금 다르게 https://www.daum.net PC용 다음 포털 메인페이지 주소에에서 유입 수가 굉장히 많은 편이었습니다.

이는 모바일 페이지가 아니라 PC의 다음 메인 페이지에 제 글이 노출되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물론 숫자는 적지만 모바일 페이지의 주소에서의 유입도 분명 있습니다.

 

 

 

 

 

 

 

 

다음 메인 노출글, 메인 등극글은 7월 25일 예약 작성되었고 어제 27일에 게시된 "참외국수", "참외비빔국수" 관련 글이었습니다.

27일오전 11시에 예약 게시되고 바로 당일 다음 포털 메인에 노출 되었습니다.

[집밥] 여름음식 참외국수/참외비빔국수 만들기

 

[집밥] 여름음식 참외국수/참외비빔국수 만들기

[집밥] 여름음식 참외국수/참외비빔국수 만들기 예전부터 참외가 있으면 꼭 "참외국수", "참외비빔국수"를 만들어 먹곤 했습니다. [집밥] 오이말고 참외 올린 비빔국수 만들기 [집밥] 오이말고 참

babzip.tistory.com

 

 

 

 

PC  홈페이지에선 어디에 노출되었는지 확인은 못하였는데, 모바일 페이지에서는 "홈&쿠킹"의 "매일매일 레시피"에서 제 글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예상수입을 확인 해보면,

 

7월 세번째 다음 메인 노출일이었던 7월 23일(금)에 일일 방문수 2,660 , 광고 클릭수가 89회에 예상 애드센스 수익은 12.75달러..

이번 네번째 다음 메인 노출일인 7월27일(화)에 일일 방문수 2,985, 광고 클릭수가 122회에 예상 애드센스 수익은 16.07 달러 였습니다.

 

 

 

 

다음 메인 노출을 기대하고 글을 쓰는 경우가 있는데 그런글은 거의 노출 안되는 경우가 많고 이번글처럼 정말 가볍게 썼는데 다음 메인에 노출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정말 알다가도 모를 알고리즘 입니다.

 

이상 재미로 보는 밥집(Bapzip)의 밥집러(Bapziprer)의 블로그 운영 이야기 였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