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 음식] 짬뽕의 전설, 야탑 뿅의전설

반응형
반응형

[성남 음식] 짬뽕의 전설, 야탑 뿅의전설


성남 단대동에 본점을 두고 있는 짬뽕 위주의 중국 요리집 "뿅의전설"은 경기도권에 여러 지점을 두고 있으며, 분당 야탑에도 직영점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본점과 직영점은 오픈 이후 24시간 영업을 고집하고 있으며, 명절 당일 외에는 거의 휴무일이 없는 곳입니다.

 




야탑 뿅의전설에는 식사시간에는 언제나 사람이 많이 몰리지만 특히 명절 다음날에는 정말 대기 인파가 엄청날 정도로 매콤한 짬뽕을 찾는 손님들이 많으며, 야탑 주택가에 있으면서 주차요원 및 대기실까지 따로 준비되어 있는 곳입니다.

 




수타면을 기본으로 하는 곳이며 가게 바깥에서도 종종 주방에서 수타면을 뽑는것을 볼 수 있습니다.

 




가게로 들어가면 10개 남짓한 테이블이 1층에 있고 안쪽에 지하로 내려가는 계단이 있어서 손님이 많을땐 지하층까지 사용을 합니다.

 

 

 




메뉴를 살펴보면 해물 짬뽕 전문점이라 할만큼 짬뽕 종류들이 믾습니다.
짬뽕외에 짜장면과 밥이 메뉴에 있으며 탕수육과 크림&칠리새우 요리 메뉴가 있습니다.
그 외 물만두와 술안주용 술국이 있습니다

짬뽕 가격은 일반 중국요리집에 비해 다소 높은편입니디만 계속 방문하다보니 그득한 해산물 재료들을 보면 또 수긍이 갑니디.

 

 

 


주력인 짬뽕 메뉴 중 짬뽕밥 입니다.

 




면대신 밥과 당면이 들어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국물맛은 얼큰한 편이며 여기에 얼큰이 짬뽕을 요구하면 청양고추를 수북히 썰어 주십니다.

 




술국 메뉴입니다.

 




수타면 손짜장 입니다.

 




개인적으로는 뿅의전설에서는 짜장보다 짬뽕입니다.

 

 

 




수타 해물 짬뽕 전문점으로 보이는 뿅의전설에서 가장 인기있는 메뉴는 짬뽕 외에는 단연 탕수육 입니다.

 




두툼한 돼지고기 안심에 생강이 살짝 들어간 튀김옷을 입혀 튀겨낸 이 탕수육은 튀겨낸 직후에는 당연히 맛있지만 식은후에도 바삭함을 유지합니다.(식으면 튀김옷이 조금 딱딱해지는 편입니다.)

 




부먹에도 좋고 찍먹에도 좋고 뿅의전설을 방문하는 많응 손님들이 즐겨찾는 탕수육입니다.

 




이곳의 탕수육이 제 기준이 되다보니 전국 어디를 가도 이곳만큼 탕수육 튀김을 적절하게 잘하는 곳을 아직 찾지 못하였습니다. 과일과 채소들이 듬뿍 들어간 탕수육 소스는 아주 최고라 할 수는 없지만 튀김과 잘 어울리는 만족스러운 맛입니다.

 




이곳 짬뽕과의 궁합도 아주 잘 맞는 뿅의전설의 탕수육.

 




이렇게 탕수육 소자 하나와 짬뽕 하나가 저희 부부가 뿅의전설 야탑점에서 늘 주문하는 최애 메뉴입니다.

 




이상 수타 해물 짬뽕과 탕수육의 명가, 뿅의전설 야탑점 후기 였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