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밥] 스파게티를 이용한 냉파스타, 냉파게티 만들기, 만드는법

반응형
반응형

집밥, 스파게티 냉파스타, 차가운 파스타, 차가운 스파게티 파스타, 냉털요리, 차가운 파스타 냉파스타 레시피, 냉파게티, 냉파스타 만들기, 만드는법, 황금레시피 소개글.


집에 있는 가느다란 스파게티 면을 처분하기 위해 차가운 파스타, 냉파스타 를 만들어 봤습니다.

이 스파게티 면은 8분간만 삶아주면 되는 면입니다. 이 스파게티 면으로 만든 냉파스타, "냉파게티" 입니다.

이 냉파스타를 위해 냉장고에서 사용하고 약간만 남은 잠봉햄, 1년동안 냉동실에 있었던 코스트코 새우, 쓰고남은 생 파슬리, 파마산 치즈, 오이 한개, 마늘 여섯쪽, 표고버섯 한개와 냉장고에 꽤나 오래 있었던 올리브 오일에 절인 말린 토마토도 꺼냈습니다.

일단 면기에 물을 담고 끓여줍니다.

채칼을 이용하여 잘 씻고 꼭지 부분을 따버린 오이를 얇게 썰어주고 소금을 한 큰술 정도 부어주었습니다.

오이와 소금을 잘 버무리고 잠시 그대로 절여둡니다.

통마늘 여섯개는 꼭지를 자르고 주방칼 옆면으로 눌러서 으깨둡니다.

중약불로 달궈준 팬에 올리브 오일을 여덟 큰술 정도 부어주고..

으깬 마늘을 넣어주고 마늘 기름을 만들어 줍니다.

면기에서 물이 끓기 시작하면 파스타면을 2인분 양만큼 넣어주고 소금도 한 큰술 넣고 8분간 삶아줍니다.

팬에서는 마늘이 올리브 기름에 잘 익어가고 있었습니다. 이 정도만 조리해주고 가스불을 끄고 조리를 끝냈습니다.

표고버섯은 얇게 편썰어 줍니다.

이 표고버섯은 스파게티 면이 삶아지고 있는 면기에 함께 넣고 데쳐줍니다.

생 파슬리는 잘 씻어서 물기를 털어주고 큼직하게 숭덩숭덩 썰어둡니다.

올리브 오일에 절인 말린 토마토도 네 조각 정도 꺼내서 얇게 썰어둡니다.

마침 스파게티 면이 면기에서 8분정도 삶아져서 꺼내주고 채반에 담고 찬물로 헹구고 물기를 빼둡니다.

스파게티 면을 건져낸 면기의 면수를 그대로 이용해서 냉동 새우를 5분정도 삶아줬습니다.

냉 파스타 소스를 만들 차례입니다.

쯔유를 여섯 큰술 정도 그릇에 담아줍니다.

거기에 레몬주스, 레몬즙도 여섯 큰술 정도 넣어줬습니다. 약간 폰즈소스 맛에서 단맛만 조금 빠진 맛입니다.

 

 

 

 

 

소금을 뿌리고 버무려둔 오이를 물에 헹궈주고 손으로 꼭 쥐어주고 물기를 빼줍니다.

면수에 데친 새우를 찬물에 헹궈주고 물기를 털어주고 꼬리 껍질 부분을 잘라내고 살만 남겨줍니다.

물기를 빼둔 스파게티면과 표고버섯을 스테인레스 보울에 담아주고 거기에 오이, 올리브 오일에 절인 말린 토마토, 새우 그리고 찢은 잠봉햄을 함께 넣어주고..

앞서 만들어 둔 마늘향이 배어든 올리브 오일을 그 위로 부어줍니다.

일단 모든 재료에 마늘향 올리브 기름을 한번 코팅 해주고..

다시 쯔유 레몬즙 소스를 뿌려주고 잘 섞어줍니다.

그리고 이 냉파스타를 그대로 그릇에 옮겨 담아주고..

큼직하게 썰어둔 생 파슬리를 냉파스타 위로 흩뿌려주고..

생 파슬리

그 위로 파마산 치즈 가루를 또 살짝 뿌려줍니다.

거기에 튀긴 샬롯을 더해서 식감과 향까지 더해주면 완성입니다.

간단한 샐러드같은 냉파스타를 만들 생각이었는데 차리는데 생각보다 손이 많이갔던 한상 이었습니다.

일반 스파게티 면보다 가느다란 스파게티 면으로 만든 냉파스타, 냉파게티 입니다.

냉파스타
냉파게티

냉장고에 있던 재료들을 털어서 만들었는데 모양새는 그럭저럭 만족스러웠습니다.

포크로 파스타면과 재료들을 집고 둘둘둘 말아서 한입..

생 파슬리가 주는 향과 맛이 일단 굉장하였고, 오이를 안넣었으면 진짜 아쉬웠을듯 합니다.

차가운 파스타
파스타 샐러드

폰즈소스를 흉내내 본 쯔유 레몬즙 소스의 맛이 아주 강하지 않아서 재료들 각각의 맛도 느껴지면서 조화를 이루게 만들게 도와주고, 요리의 느낌이 상당히 가벼워서 정말 샐러드를 먹는것 같기도 하였습니다. 양많은 배부른 샐러드..

포크로 새우를 푹 찍고 파스타면과 재료들을 또 둘둘둘둘 크게 말아서 한입..

만들기 전에 상상해 봤던 그 냉파스타 느낌을 아주 잘 살린듯하여 매우 흡족해하며 먹은 한끼 였습니다.

집에 있는 재료들에 따라 여러가지 조합과 맛으로 만들수 있을 것 같은 냉파스타 였습니다.

이상 가는 스파게티 면으로 만든 냉파스타, 아주 만족스러웠던 냉파게티 후기 였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