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밥집] 잠실 방이동 먹자골목 최고의 순대국, 사골백암순대

반응형
반응형

잠실 맛집, 잠실 추천 맛집, 방이동 맛집, 방이동 먹자골목 맛집, 방이동 추천 맛집, 방이동 사골백암순대, 방이동 먹자골목 사골백암순대, 잠실 사골백암순대 방이점 소개글.


"사골백암순대" 방이점은 잠실 방이동 먹자골목 안쪽에 위치한 순대국 전문점 입니다.



매장 앞에 3개 정도의 주차 공간이 있는데 차가 없는 경우를 본적이 없어서 주차 불가라고 보시면 됩니다.

사골백암순대 방이점





영업시간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11시까지이며, 오후 3시부터 4시 30분까지 브레이크 타임이 있습니다.
매주 일요일은 정기 휴무일입니다.





평일 오전 11시 50분경에 매장에 들어갔는데 4인석 한테이블만 남고 매장이 꽉 차 있었습니다.
어느새 입소문이 난것인지 잠실 방이동 먹자골목 식당 중에서 점심시간 가장 빨리 좌석이 차는곳 중 한곳이 되었습니다.





2022년에 가격 조정이 있어서 기본 순대국 메뉴들은 1,000원씩 인상 되었고 술국부터 모듬수육 메뉴는 모두 5,000원씩 인상 되었습니다. 인상 전에는 안주류들은 정말 가성비가 높았던 곳이기도 했습니다.





모듬수육을 주문하면, 토종순대 + 돼지 머릿고기 수육 + 오소리감투에 술국이 함께 나옵니다.





각 테이블마다 단지에 담긴 김치와 깍뚜기들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보통 국밥집들이 김치맛으로 승부 보는곳이 많은데 방이동 사골백암순대는 김치보다는 순대국 맛과 내용물로 승부를 보는 곳입니다.




김치 깍뚜기와 함께 기본으로 나오는 찬들입니다. 부추는 순대국밥이 나오면 국밥에 넣어서 먹으면 되고 매장 안쪽에 셀프바가 있어서 고추와 양파, 쌈장 그리고 부추는 추가로 가져다 먹을 수 있습니다.





모듬수육 중자(35,000원) 입니다.

모듬수육





브루스터 위에 그리들터럼 생긴 그릇에 넉넉한 국물과 함께 나와서 계속 데펴서 먹으면 됩니다.
오소리 감투들..





돼지 머릿고기의 다양한 부위들이 함께 나옵니다.

 

 

 

 

 





앞서 말한것처럼 모듬수육을 주문하면 술국도 함께 나와서 네명이 가서 세명은 순대국을 주문하고 저는 술국을 순대국 대신 먹었습니다.
저녁에 술마시러 왔을때는 이 술국이 아주 훌륭한 술안주가 됩니다.

술국은 기본으로 얼큰한 맛으로 나옵니다.

얼큰 순대국을 주문하면 비슷한 모양으로 나옵니다.

술국





모듬 수육에 나온 다양한 부위들을 앞접시에 옮겨 담아봤습니다.





양파위에 된장 올리고 오소리감투와 함께 한입..
크핫!!

 

 

 

 

수육과 오소리감투 부위들을 새우젓 살짝 올려서 한입..

어우~~





모듬순대의 국물을 사골육수를 사용하는데 추가 리필이 무료로 가능합니다.





백암 순대국 입니다.
얼큰한 맛으로 주문하지 않아도 기본으로 고춧가루가 들어가 있는데 고춧가루의 맛이 살짝 나는 맵기 정도입니다.

백암 순대국





백암 순대국 기본에도 순대와 돼지 머릿고기들이 상당히 많이 들어있습니다. 특으로 주문하면 함께 나오는 공기밥까지 다 먹고가기 힘들 정도의 양이 나옵니다. 순대국의 내용물 양이 많다고 맛이 떨어지는 것도 아니고 맛까지 좋다보니 늘 과식하게 되는 순대국 입니다.

인근에 순대국과 해장국 전문점들이 몇군데 있는데 제 기준으로는 맛으로 가장 뛰어난 곳이 사골백암순대의 순대국 입니다.





술국에 부추를 잔뜩 넣어주고 휘휘 섞어주고..

 




부추가 듬뿍 들어간 얼큰한 술국 국물맛부터 보면 캬~~ 소리가 절로 납니다.

역시 소주가 당기는 맛!!

 

 

 

 

그리고 마지막에 모듬순대에 포함되어 있는 토종순대가 따로 접시에 담겨서 나왔습니다.

저희는 모듬순대가 있는 접시에 함께 부어달라고 요청을 드렸었습니다.

 

 

 

 

사골 육수에 살짝 데워진 토종순대 위로 새우젓 살짝 올려주고 한입..

 

 

 

 

모든 음식들이 일단 푸짐해서 좋고 음식맛도 좋아서 저 뿐만 아니라 함께 오는 분들도 즐겨찾는 곳입니다..

 

이상 서울 잠실 방이동 먹자골목 최고의 순대국 전문점, 사골백암순대 후기 였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