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집밥] 1988년부터 영업한 함흥냉면의 명가, 서래냉면 롯데월드몰점

반응형
반응형

[서울 집밥] 1988년부터 영업한 함흥냉면의 명가, 서래냉면 롯데월드몰점


평양냉면이 인기있는 요즘이지만 함흥냉면 생각이 나서 잠실 롯데월드몰 5층의 "서래냉면" 롯데월드몰점을 찾았습니다.

 

 

2017년 롯데월드몰이 그랜드오픈 했던 시점부터 입점해 있던 서래냉면 입니다.

 

 

 

 

1988년부터 영업을 시작한 함흥식 냉면의 대가 서래냉면 이라고 하는데 현재 롯데월드몰점 외에 다른 지점은 검색되지 않습니다. 그점이 조금은 의아한 부분입니다.

 

 

 

 

롯데월드몰 5층에는 롯데시네마가 입점해 있고, 롯데시네마 입구를 등지고 왼쪽으로 오면 바로 서래냉면이 있습니다.

 

 

 

 

냉면전문점 답게 물냉면, 비빔냉면, 회냉면이 가장 처음에 나옵니다.

만원 전후의 가격이고 추가 사리는 4,000원 입니다.

평양냉면에 비해 그래도 만족할만한 가격입니다.

 

 

 

 

 

 

 

 

 

냉면외에 식사류 메뉴는 국밥, 떡만두국/떡국/만두국, 갈비탕, 만두갈비탕 등이 있습니다.

 

 

 

 

매장 내부는 석촌호수가 보이는 창가쪽 좌석과 일반 좌석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평양냉면집에 가면 메밀면을 삶은 면수를 주는데 서래냉면에서는 육수를 줍니다. 아마 냉면에 들어가는 육수를 뜨겁게 해서 주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어릴적부터 먹어온 국물이 이런 국물이었고 구수한 면수도 좋지만 전 이런 감칠만 넘치는 조미가 된 육수가 훨씬 좋습니다. 마치 조선 아메리카노 마냥 홀짝 홀짝 마시기 좋습니다.

 

 

 

 

자 드디어 제가 주문한 함흥냉면이 나왔습니다.

진짜 1년에 한번 정도만 먹게되는 것 같은 함흥냉면 입니다.

저는 원래 물냉면파이고 평양냉면도 굉장히 좋아합니다. 그래도 함흥냉면도 좋아합니다.

 

 

 

 

양념에 잘 비벼진 냉면 위로 채썬 배와 오이 그리고 편육과 계란 반숙이 올려져 있습니다.

그리고 마무리로 살짝 뿌려진 참깨..

 

 

 

 

대파 그리고 무생채와 함께 양념에 무쳐진 냉면에서 양념향과 참기름 향이 솔솔 납니다.

 

 

 

 

추가 사리를 주문할까 고민하다가 곁들임 음식으로 함께 주문한 만두(8,000원) 입니다.

 

 

 

 

 

 

 

 

 

이미 잘 비벼져서 나온 냉면이기에 고명으로 올려진 재료들과 한번 살짝 섞어주고..

 

 

 

 

고명들과 함께 듬뿍 집어들고 입에 그득 넣어줬습니다.

가위가 따로 나왔지만 굳이 면을 자르지 않아도 이빨로 충분히 잘라가며 먹기 괜찮은 함흥냉면 입니다.

 

 

 

 

두툼하지만 부드러운 만두피와 속이 꽉찬 만두를 함흥냉면과 함께 흡입을..

 

 

 

 

금새 이렇게 한그릇이 사라집니다.

 

 

 

 

이상 1988년부터 영업한 함흥냉면의 명가, 서래냉면 롯데월드몰점 후기 였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