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운영 이야기] 29, 30번째 다음 메인 등극, 애드센스 수익인증

반응형
반응형

[블로그 운영 이야기] 29, 30번째 다음 메인 등극, 애드센스 수익인증


재미로 보는 티스토리 블로그 밥집(Bapzip)의 밥집러(Bapziprer)가 운영하는 블로그 이야기깁니다.

 

9월 27일에 9월들어 네번째와 다섯번째 다음 포털 메인 노출글, 메인 등극글이 나왔습니다.
블로그 11개월차의 스물아홉, 서른번째 다음 메인 노출글 입니다.

두개글이 동시에 다음 포털 메인에 노출 되었었습니다.

 

 

9월 27일 전날보다 무려 6,529명의 방문수가 더 늘어난 7,795의 방문수를 기록하였습니다.

9월들어 다음 포털 메인에 게시글이 노출되었을때 다른 달보다 방문자 증가가 아주 많아진 느낌입니다.

 

 

 

 

일간 조회수를 부쩍 올린글은 9월 25일 작성하였고, 9월 27일 오전에 예약 발행되었던 "두부 두루치기" 요리글 입니다.

오전 11시 전후로 게시 되었었는데 정오가 되기 전부터 방문자가 늘었습니다.

 

그리고 오후 9시 전후로 다른 게시글의 일간 조회수가 부쩍 늘어나기 시작했습니다. 

9월 17일 작성하였고, 9월 26일 오전 11시에 예약 발생되었던 "한우 등심 스페셜 파스타" 요리글 입니다.

 

 

 

 

"두부 두루치기" 게시글은 다음 모바일페이지 "홈&쿡"의 "매일매일 레시피"에 노출 되었습니다.

 

 

 

 

"한우 등심 스페셜 파스타" 게시글은 다음 PC용 페이지의 "티스토리"와 "여행맛집" 코너에 두개 동시에 노출되었습니다.

 

 

 

 

 

 

 

 

 

[집밥] 맵고 칼칼한 두부 두루치기 만들기

 

[집밥] 맵고 칼칼한 두부 두루치기 만들기

[집밥] 맵고 칼칼한 두부 두루치기 만들기 뭔가 맵고 칼칼한 음식이 먹고 싶었는데 집에 마침 두부와 채소들이 있어서 대전식 "두부 두루치기"를 만들어 봤습니다. 재료는 4인분 기준 두부 두모

babzip.tistory.com

 

[집밥] 진짜 특별한 한우 등심 스페셜 파스타 만들기

 

[집밥] 진짜 특별한 한우 등심 스페셜 파스타 만들기

[집밥] 진짜 특별한 한우 등심 스페셜 파스타 만들기 선물받은 한우 등심이 있어 뭘 해먹을까 고민하다 파스타를 해먹었습니다. 한우 등심 300g과 표고버섯 두개, 꽈리고추 한웅큼, 마늘 10개 그리

babzip.tistory.com

 

 

 

 

두개의 게시글이 동시에 노출되었던 다음날인 9월 28일에도 일 방문수가 6,765를 기록하였었습니다.

 

 

 

 

재미 있는것은 두개의 게시글이 모두 노출이 유지된 것이 아니라 "두부 두루치기" 게시글만 계속 노출이 되고 있음을 일간 조회수에서 알수 있었습니다.

"한우 등심 스페셜 파스타"글은 9월 27일 저녁 9시 전후로 급격하게 조회수 1000을 넘기더니 그 다음엔 조회가 되지 않고 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수익을 알아보겠습니다.

 

9월 27일과 28일 이틀간의 구글 애드센스 예상수입과 클릭수 그리고 클릭당 단가인 CPC 입니다.

9월 27일 일 방문수 7,795일때 16.87달러..

9월 28일 일 방문수 6,765일때 17.43달러..

9월들어 첫째주 이후 CPC 단가가 0.1달러 이하로 떨어진 날이 하루를 제외하고 없습니다.

8월에는 무려 10일이나 CPC 단가가 0.1달러 이하였었습니다.

26일에는 CPC가 무려 0.27이나 나와서 25일과 광고 클릭수는 2회 차이나는게 수익은 거진 두배입니다.

 

 

 

 

이제 9월이 마무리되고 있습니다.

곧 다음 티스토리 블로그 1년차..

9월 결산과 1년 결산을 준비해 보겠습니다.

 

이상 재미로 보는, 티스토리 블로그 밥집(Bapzip)의 밥집러(Bapziprer)가 운영하는 블로그 이야기 였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