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운영 이야기] 열세번째(?) 다음 메인 등극, 애드핏/애드센스 수익인증

반응형
반응형

[블로그 운영 이야기] 열세번째(?) 다음 메인 등극, 애드핏/애드센스 수익인증


재미로 보는 밥집(Bapzip)밥집러(Bapziprer)의 블로그 운영 이야기깁니다.

제 게시글이 열한번째 다음 메인에 게시된 것이 지난 4월 3일, 토요일이었습니다.
[블로그 운영 이야기] 열한번째 다음 메인 등극, 애드센스 수익인증

[블로그 운영 이야기] 열한번째 다음 메인 등극, 애드센스 수익인증

[블로그 운영 이야기] 열한번째 다음 메인 등극, 애드센스 수익인증 재미로 보는 밥집(Bapzip)의 밥집러(Bapziprer)의 블로그 운영 이야기깁니다. 일요일 아침에 일어나보니 전날(4월 3일, 토요

babzip.tistory.com


그리고 열두번째 다음 메인에 게시된 것이 지난 4월 5일, 월요일 이었습니다.
[블로그 운영 이야기] 열두번째 다음 메인 등극, 애드센스 수익인증

[블로그 운영 이야기] 열두번째 다음 메인 등극, 애드센스 수익인증

[블로그 운영 이야기] 열두번째 다음 메인 등극, 애드센스 수익인증 재미로 보는 밥집(Bapzip)의 밥집러(Bapziprer)의 블로그 운영 이야기깁니다. 제 게시글이 열한번째 다음 메인에 게시된 것

babzip.tistory.com





그리고 4월 7일, 수요일..
다음 메인 등극 약발이 떨어지며 방문수 급감을 확인하고, '자정 지나면 평소와 같은 하루 방문수대(700명~800명) 인원 정도는 되겠구나.' 생각하며 일상으로 돌아온 날..
오후 4시를 넘어서 갑자기 또 방문수가 막 늘어납니다.
그리고 최종 일간방문수 4,572..
4월 3일부터 일간 방문수가 무시무시 합니다.

오후 4시부터 "일간 조회수"가 급등한 글은 두개입니다.
4월들에 계속 메인에 올라가고 있는 "대전식 두부 두루치기 만들기" 글과 어제 점심때 올린 "김치 폭탄삼겹살 짜글이 만들기" 새글이었습니다.


[집밥] 대전식 두부 두루치기 만들기

[집밥] 대전식 두부 두루치기 만들기

[집밥] 대전식 두부 두루치기 만들기 대전 출장때 먹고 온 "두부 두루치기" 맛을 혀에서 아직 기억할 때, 집에서 두부 두루치기를 만들어 봤습니다. [대전 맛집] 두부 두루치기, 선화동 우리칼국

babzip.tistory.com


[집밥] 김치 폭탄삼겹살 짜글이 만들기

[집밥] 김치  폭탄삼겹살 짜글이 만들기

[집밥] 김치 폭탄삼겹살 짜글이 만들기 삼겹살이 잔뜩 들어간 "김치 짜글이", "김치 폭탄삼겹살 짜글이" 만들기 입니다. 스트레스로 자극적인걸 먹고 싶을때 딱인 음식입니다. 김치 1/4포기, 삼겹

babzip.tistory.com








4월 7일 기타 유입 내용을 확인 해보면 첫번째 조회수 많은 글이 "대전식 두부 두루치기 만들기"이며 두번째는 다음 포털 주소입니다. 다음 포털 주소에서 유입된 숫자가 "김치 폭탄삼겹살 짜글이 만들기" 게시글 조회수랑 비슷했습니다.





그래서 다음 포털 페이지를 또 마구 뒤졌습니다.
그리고 모바일 다음에서 제 글들을 찾았습니다.

좀비처럼 살아있던 "대전식 두부 두루치기 만들기" 게시글..





그리고 작성한 날 바로 매일매일 레시피에 올라간 "김치 폭탄삼겹살 짜글이 만들기" 게시글..
꺄악~~~
열세번째 다음 메인 페이지 등극 게시글 입니다. ^^






덕분에 4월 8일 현재 월간 방문수는 33,000에 육박합니다.





이제 7일 지났는데 3월 월간 방문수보다 1,200밖에 차이가 나지 않습니다.






잠시 신경 안쓰던 애드핏 수익을 다시 확인해 봤습니다.

생각보다 너무 많이 나왔습니다.
아래는 4월 6일 일일 방문수 5,600 일때입니다. 수익은 1,254원
1 방문수당 0.22원..





왜냐하면 제 경우 애드핏 광고 설정은 본문상단과 본문하단 두개 뿐입니다.
PC 본문상하단은 거의 무의미하며 수익의 대부분이 모바일 광고에서 나오는데 수익이 비정상적으로 높게 나옵니다.








아래는 3월 10일 일일 방문수 6,500 일때입니다. 수익은 대략 360원 가량..
1 방문수당 0.055원..





아래는 4월 4일 일일 방문수 7,070 일때입니다. 수익은 대략 1, 360원 가량..
1 방문수당 0.19원..

3월과 4월의 1 방문수당 단가가 3배 이상 차이가 납니다.





아래는 4월 1일 일일 방문수 713 일때입니다. 수익은 262원 가량..
1 방문수당 0.36원!!

다음 애드핏은 4월들어 무슨일이 일어난 것일까요? 수익단가가 확실히 3월보다 좋아졌습니다.





그리고 구글 애드센스 수익입니다.
4월들어서 저는 마냥 행복합니다.

진짜 정성껏 잘 작성한 게시글 하나가 열게시글 안부럽습니다.





아직 블로그 시작한지 만 6개월이 되지 않았습니다.

'꾸준히 해보자.'라는 생각을 가지고 블로그를 운영한 지난 6개월 정성들여 작성한 글들이 이제 600개가 넘은 게시글 Pool이 되었고 당분간 새 게시글도 계속 작성할 예정입니다.

4월초 지금은 당장 운이 좋은 4월의 시작이라 생각합니다. 다만 꾸준히 블로그 운영을 더 했을때 앞으로 어떻게 될지 기대감이 조금 생기고 있는 4월의 시작입니다.

이상 재미로 보는 밥집(Bapzip)밥집러(Bapziprer)의 블로그 운영 이야기 였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